소화기

거대 식도증
[증상]어떤 원인으로 식도가 크게 퍼진 상태.
식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먹은 것을 위까지 소화 할수 없게 됩니다.
유전성 질환이라고 하며, 이 병의 특징은 물이나 음식을 빠르게 섭취합니다.
특히 주의해야 할것은 토할 때 어떤 음식이 폐에 들어가서 흡인성 폐렴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폐렴을 일으키지 않는 주의가 필요이고 일반 폐렴처럼 열과 기침이 나고, 죽음에 이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원인 불명의 돌발성의 것으로 어떤 병이 원인으로 일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심장 혈관계의 이상이 있고, 식도에 음식이 휘감겨 통과하기 어렵다는 예가 많습니다.
또, 식도염이나 식도 협착, 식도 종양, 식도에 들어간 이물질 등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급성 위염
[증상]통증 때문에 복부가 긴장하고 심한 구역질을 수반합니다.
음식, 위액, 점액, 혈액 등을 토하는데, 토할 것이 없어도 토하는 동작을 되풀이합니다.
[원인]비위생적인 물과 부패한 음식, 독성이 있는 물질, 이물질을 먹었을 때에 나타납니다.
이 외, 디스템퍼, 전염성 간염, 펜팔 보우이루스 감염증 등 급성 전염병도 원인이 됩니다.
강아지의 경우, 지방이 많은 음식물로 위염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작은 장난감 등의 이물질을 삼켜 위 점막을 자극해 이것이 위염으로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성 위염
[증상]장시간에 걸친 위 점막의 염증으로 식욕이 없어지고 메말라 옵니다.
몇주에 걸쳐 간헐적으로 하고 몇번이나 트림을 하거나 입 냄새를 느끼기도 합니다.
복부의 통증이나 빈혈이 일어나는 것도 있습니다.
[원인]원인은 알아내기 어렵지만, 소화 불량, 위의 운동 저하, 스트레스, 위내 이물질에 의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외, 요독증이나 위 궤양, 위종양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 확장
[증상]위 확장은 노견으로 여윈 몸매, 가슴과 척추 사이가 길고 가슴이 깊은 대형견에게서 많이 일어납니다.
위 확장은 급성적으로 위가 크게 부풀어 오른 상태에서,위가 뒤틀린 것.
복부, 침, 구토, 트림, 물을 다량 복용 등 염전을 동반한 경우는 식도와 유문이 막혀 가스가 차서 속이 이상에 부풀어 옵니다.
구토는 있지만, 막혀 있기 때문에 토하지 못하고,격통과 순환 장애로 인한 쇼크 상태에 빠집니다.
[원인]드라이 푸드 등 다량으로 과식한 때 물을 들어부어 갑자기 운동하면 발생하게 됩니다.
위에서 음식의 이동을 막았을 때 급격한 운동을 했을 때 등 나타납니다.
위 궤양
[증상]자주 토하고,위의 출혈과 섞여 커피 색을 띠게 됩니다.
새빨간 선혈의 경우 폐의 출혈이므로 시급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 외, 발열, 복부의 통증, 변에 피가 섞이는 증상도 보입니다.
심해지면 위에 구멍이 나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원인]대부분 신부전, 비만 세포 종이라는 종양으로 인해 일어나지만, 간 부전과 패혈증 등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장 폐색
[증상]완전 폐색과 불완전 폐색이 있습니다. 완전 폐색의 경우 반드시 구토가 따르지만 불완전의 경우는 아무 증상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식욕 저하와 구토가 계속돼 먹은 것을 토해 가스로 인해 복부가 팽창하고 설사를 일으킵니다.
이 상태가 오랫동안 지속되면 탈수 증상을 일으킬수도 있습니다.
[원인]장염전 기생충 등이 원인이 됩니다.
복막염
[증상]발열, 구토가 주로, 복부를 만지는 것을 싫어하거나 복부가 부은 느낌으로 보입니다.
[원인]위, 장 안에 구멍이 뚫려 있는 상태나 복부가 무언가에 찔린 것이 원인입니다.
대장염(대장성 설사)
[증상] 멀건, 점막 모양의 변을 소량이나마 몇번씩 보게됩니다.
젤리 모양의 점막이 부착된 변이나 혈액이 섞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세균 및 기생충 감염, 음식 알레르기.
간염
[증상]구토, 설사,냄새가 강한 점토 색의 변과 동시에 눈이나 입 속, 몸의 각처가 노래지고 황달 증세가 나타납니다. 황달이 나타날 경우에는 병이 상당히 진행되고 위험한 상태입니다.
[원인]바이러스나 세균의 감염, 중독 등에 의해 간에 손상을 입히는 병입니다.
간경변
[증상]기운이 없게 됩니다. 더 심해지면 식욕 부진, 통증, 황달 등이 나타나며 죽음에 이를 수 있습니다.
[원인]간에 섬유 세포가 늘고 격앙됐으며 줄기 세포가 천천히 부서지고 간 기능이 저하됩니다. 필라리아증의 말기에도 볼 수 있습니다.
급성 장염
[증상]식욕 부진, 설사, 심한 구토나 쇼크 증상을 일으킵니다.
악취가 나는 설사에는 혈액이 섞이면서 심한 복통으로 누울 수 없습니다.
심하면 사망할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췌액의 기능이 활발해지면서 췌장 자체가 소화되어 버리는 병입니다.
고지방 식사, 비만, 고칼슘 혈증이나 요독증 등의 질환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췌장 외 분비 부전
[증상]간에 장애가 있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병입니다.
식욕이 왕성하고 항상 많이 먹는데 야위고 게다가 대량의 변을 봅니다. 변은 하얗고 썩은 기름과 같은 냄새가 납니다. 드물지만 자신의 변을 먹는 강아지도 있습니다.
[원인]췌장의 위축, 만성 췌장염 등의 영향으로, 췌장에서 소화를 실시하는데 충분한 효소가 분비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개는 소화 불량을 일으켜 살 찌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큰 개에게 많은 병입니다.
항문 낭염(항문샘염)
[증상]경증에는, 엉덩이를 땅이나 바닥에 문질러 바르거나 자주 핥거나, 자신의 꼬리를 쫓기도 합니다.
중증이 되면 항문 주머니(항문의 양쪽 주머니 모양의 작은 주머니)가 걷히고 찢어지고 통증이 나타납니다. 세균으로 부터 감염되어 고름과 혈액을 배설합니다.
[원인]항문 주머니에 세균이 들어가 염증이 생겨 배설 입구가 막혀 배설되지 않고 분비물이 비정상적으로 짙어지게 되어 감염됩니다.

1件のコメント

  1. 9歳のシーズー(雄)ですが、最近吐きたいけど吐けない症状が続き、お腹が膨らみきつそうです!!病院に連れて行くと胃捻転ではなくお腹にガスがたまりやすくなっていると言われました!!薬を処方され飲んでいますが、水を飲んだりご飯を食べるとガスがたまり、吐き気はないようですが、お腹が膨らみます!!一生薬を飲む生活が続くのでしょうか?
    また、もしかすると、前立腺の位置が悪いので去勢手術をすることによってこういったガスがたまる症状が治るかもしれないと言われました!!本当でしょうか?

返信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

CAPTCHA